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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용한정보

민증 잃어버렸을때 민증 분실신고 방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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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! 오늘은 주민등록증


흔히 말하는


민증 잃어버렸을때


민증 분실신고 방법


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.




일상 생활을 살아가다 보면


가장 많이 사용되고, 


또한


쓰이는 곳이 아주 많은


은행에도 사용되고


본인을 인증하기 위한 수단으로 



사용되고 있는 주민등록증, 민증




잃어 버리게 될 경우, 분실 신고는


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 


꼭 신고를 해야 합니다.



지금부터


민증 잃어버렸을때


민증 분실신고 방법



시작합니다!!



먼저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방법입니다.









검색창에 정부24를


검색하여 접속합니다.











좌측 상단 서비스 탭에


신청/조회/발급 탭에 들어갑니다.











검색창에 주민등록증을


검색합니다.











목록의 주민등록증재발급 신청을


클릭합니다.



화면의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.










회원/비회원 신청이 있습니다.


저는 비회원으로 신청하였습니다.







일반적으로 작성해야 하는


내용을 다 작성 하고








이때 필요한 구비서류는


주민등록증에 사용될 사진이 필요합니다.




파일로 가지고 계셔야 하며,


파일을 첨부하면 됩니다.














오프라인으로 하는 방법입니다.



사실 오프라인은 온라인과 비슷하지만



위에 온라인으로 작성한 내용을



서류에 직접 작성하는 것 말고는



다른 차이점이 크지 않습니다.





먼저 인근 동사무소에 방문합니다.




방문시 


증명사진을 찍은 다음


사진을 지참하여 방문하셔야 합니다.





동사무소별로 상이할 수도 있지만



보통 약 3주 정도 소요가 됩니다.


기간을 미리 넉넉하게 계산하여



사전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.





오늘은

민증 잃어버렸을때

민증 분실신고 방법



에 대해서 리뷰를 해봤는데요



아무래도 지갑에 항상 소지하다보니


보통 지갑 통쨰로 잃어버리시는 경우가 많으실겁니다.



민증분실신고 뿐만 아니라 지갑에 있던


카드도 같이 꼭 분실신고 하시길 바랍니다.





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. 감사합니다!!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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